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브라타 정수기 필터 추천(싸게 사는 법)

성실한 자유 2025. 3. 28.
반응형

브리타 정수기 필터 추천

 

저는 개인적으로 생수를 먹는 것을 오히려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총각 때랑 결혼하고 초기에는 생수를 많이 사 먹곤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환경을 내가 너무 오염시키고 있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내 자식들이 살 세상을 오염시키고 있다는 생각에 바로 정수기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과거에 부모님들이 잠깐 쓰시던 브리타가 생각나더군요. 그래서 브리타 필터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1. 브리타 정수기 실망?

의외로 브리타 정수기 필터의 종류도 다양하더라고요. 그래서 가성비를 좋아하는 사람답게 가장 저렴한 필터를 먼저 사용해 보기로 합니다. 그런데 요즘에 집에 애기가 태어나서 조금 신경이 쓰이긴 했습니다. 그래서 처음 산 제품은 해외에서 직구로 와서 싸다는 제품이었습니다. 처음에 한두 번은 먹으면서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물에서 정수가 잘 되지 않는 느낌이 나고 필터에 오염물질이 조금씩 나오더군요. 주변 사람들한테 물어보니 가끔 직구로 사면 그런 일이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공식몰에 들어가 봤습니다.

 

2. 3가지 종류의 필터 이용

공식몰에 들어가니 세 개정도가 눈에 띄더라구요. 그래서 하나씩 필터를 사용해 봤습니다. 먼저 막스트라 플러스는 독일에서 생산하는 정품인데,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었고 해외 직구가 조금 저렴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해외직구에 대한 나쁜 기억이 있어서 선택하지 않게 되었고요.

 

두 번째는 막스트라 프로 라임스케일 액스퍼트였습니다. 일단 해당 제품의 설명에는 석회 성분을 잘 감소시키는 제품이라고 적혀 있더군요. 보통 석회 성분은 유럽의 물들에 있습니다. 그래서 유럽 가서 물 먹으면 이상하게 물에 알갱이가 있는 느낌 느껴보신 적 있으시죠. 그런데 우리나라 물에는 그게 덜해서 상대적으로는 큰 효능을 보지 못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막스트라 프로 퓨어 퍼포먼스를 쓰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4단계 필터를 사용해서 염소, 불순물, 중금속 등을 제거한다고 되어 있었는데, 제가 실제로 써 보니 그런 것 ㅂ다는 물맛이 깔끔한 맛이 난다는 느낌이 많이 나더군요. 

 

3. 막스트라 프로 퓨어 퍼포먼스 선택

아이가 생기다 보니 거의 처음 쓰는 정수기 필터에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저희가 먹기에도 깔끔한 물맛이 나는 것을 선택하려고 했죠. 그래서 선택한 것이 막스트라 프로 퓨어 퍼포먼스였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저희는 4개에 30,000원 조금 안 되는 가격에 샀던 것 같고요. 그럼에도 아이 분유를 탈 때를 생각하면 조금 비싸도 맘 편한 필터를 써야겠다는 생각으로 결정하게 되었네요.

 

4. 브리타 필터 조금 싸게 사는 법

요즘은 아기가 있어서 직접 사러 가지는 못하는 편인데, 대량으로 물건을 파는 코스트코나 트레이더스에 가면 양을 많이 사야 하지만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그래서 저도 아이를 데리고 갈 시간만 생긴다면 집 근처에 트레이더스에 가서 살 생각입니다. 요즘처럼 물가가 비싸니 조금이라도 아껴야겠죠?

반응형

댓글